본문 바로가기

개인상해(Personal Injury)/오토바이 사고

오토바이 사고에서 헬멧을 착용하지 않았다면?

 

오토바이 운전자는 자동차나 상업용 트럭 운전자와는 완전히 다른 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미국 교통 안전국 (National Highway Traffic Safety Administration)에 따르면 오토바이와 승용차 사고가 나면 오토바이 운전자 사망자 수가 자동차 운전자 사망자 수보다 28배 더 많다고 보고했습니다. 그만큼 자동차와 오토바이 운전에서 오토바이 운전자의 부상히 훨씬 흔하고 위험합니다.

 

오토바이 사고에서 헬멧을 착용하지 않았다면?

헬멧을 착용하지 않을 경우 추락 시 심각한 머리 또는 뇌 손상을 입을 위험이 매우 큽니다. 따라서 헬멧을 착용하지 않을 경우 다른 운전자에게 책임을 물을 수 없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헬멧을 착용하지 않은 오토바이 사고가 보상을 받을 자격이 없다곤 할 수 없습니다. 

 

2016년 텍사스 주에서 오토바이 사고로 사망한 496명 중 264명은 헬멧을 착용하지 않아 피해를 입었습니다. 참고로 텍사스 법에 따르면, 21세 미만의 오토바이 운전자는 헬멧착용이 필수입니다. 그러나 21세 이상의 운전자는 안전 코스를 수료했거나 해당 보험 플랜이 적용되는 경우에는 헬멧없이 운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더 큰 피해를 막기 위해 그리고 여러분의 안전을 위해서 헬멧을 써주세요..!)

 

오토바이 사고가 난 후 어떻게 해야할까요?

오토바이 사고도 일반 자동차 사고와 동일하게 처리해야 합니다.

 

2020/06/16 - [개인상해(Personal Injury)/자동차 사고] - 텍사스에서 자동차 사고 후 어떻게 처리해야할까?

 

텍사스에서 자동차 사고 후 어떻게 처리해야할까?

1. 차량에 동승한 사람들과 차량 전체를 점검하십시오. 차 안에 있는 모든 사람들의 상태를 확인하십시오. 부상당한 사람은 911에 전화하여 침착하게 부상을 보고하셔야 합니다. 또한 차량의 위��

tranlawgrp.tistory.com

부상이 심각한 경우 911을 불러 치료를 받아야 하고 경찰과 변호사를 불러 사건 현장의 자료를 대신 수집할 수 있게 해야 합니다. 부상이 심각하지 않아 스스로 움직일 수 있는 경우 경찰을 부르고, 목격자를 확인하고, 연관된 차량 운전자의 정보를 얻어야 하며, 현장의 차량 사진과 동영상 등 자료를 수집해야 합니다. 가능한 다양한 각도에서 최대한 많은 사진을 찍으셔야 하고 특히 다른 차량이 관련된 경우 차량과 주변 지역 사진을 찍으셔야 합니다.

 

또한 차량 사고와 연관된 차량의 제조사, 모델, 연도, 보험 정보 등을 반드시 받으십시오. 

 

만약 도로 상태가 좋지 않아 발생한 사고의 경우는 어떻게 되나요?

구덩이와 같은 열악한 도로 상황으로 인해 오토바이 사고가 발생한 경우에도 여전히 케이스는 가능할 수 있습니다. 지역에 따라 다르겠지만, 이 경우는 다른 운전자를 상태로 소송하는 것이 아닌 사고가 발생한 도시 또는 주 정보에 대한 소송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구덩이 이외에도 도로 표지판 손상 또는 누락, 노면의 균열, 가드 레일 누락, 중심선 또는 도로 가장자리 표시가 희미한 경우, 도로 잔해, 공사 지역 주변의 빈약한 교통 관리, 겨울 날씨에 대비되지 않은 도로 등이 해당됩니다.

 

도로상황이 좋지 않아 발생한 사고의 경우, 주변 도로의 상태를 사진으로 찍으십시오. 충돌 시 문제가 되었던 도로의 상태의 위치 또는 기타 위험을 입증해야 하니 해당 상황의 사진을 많이 찍으십시오. 해당 지역 사진을 사고 직후 찍지 않을 경우 사고 후 위험 지역을 복구하게 되면 증거를 얻을 수 없습니다.

 

본인의 보험 회사에 연락하여 사고를 보고 하십시오. 귀하가 보험회사에 사고를 통보한 후 보험회사가 합리적으로 요구하는 모든 정보를 제공하셔야 합니다. 보험이 상대방 뿐만 아니라 본인도 커버가 되는 경우 개인 상해 보호 보장에 의해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과도한 정보를 주어서는 안되고,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특히 보험회사는 비용을 최소한으로 하기 위해 본인이 잘못을 인정하면 보상액을 줄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 경우 보험회사가 책정하는 금액에 동의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보통 적합한 금액을 받지 못할 경우가 많습니다.

 

보험회사와 협상을 잘 하는 경험이 많은 변호사가 이 때 필요한 것입니다. 변호사의 도움으로 받을 수 있는 최대한의 합의금을 받아 보상받으십시오. 

 

 

텍사스 주에서는 오토바이 사고 후 개인 상해 청구서를 제출하는 기한은 사고일로부터 2년까지 입니다. 이 시간은 사고 시점 이후 2년 이내에 청구가 제기되지 않으면 법원은 사건을 받아주지 않습니다. 그러나 교통사고는 사고 직후 바로 변호사와 상의해서 보상을 받는 것이 가장 손쉽고 최대의 금액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