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인상해(Personal Injury)/차량 사고

미국에서 뺑소니를 당하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뺑소니 사고는 사고를 일으킨 운전자가 의도적으로 현장을 떠나는 사고를 말합니다. 운전자는 부상이나 사망을 초래하는 사고에 연루될 경우, 현장에서 상대의 부상을 지원해야 합니다. 운전자는 사고 현장에 남아 자신의 이름과 주소, 차량 등록 번호 및 보험 정보 등을 제공해야하며, 경찰에 사고 사실을 알려야 합니다. 뺑소니는 형사 범죄이며, 유죄 판결을 받을 경우, 벌금과 징역형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보통 뺑소니가 발생하는 경우는 운전자가 술에 취했거나 약물에 의한 영향을 받았을 경우가 많습니다. 또는 보험이 없거나 유효한 운전면허증이 없을 가능성도 있으며 쫓기고 있는 범죄자이거나 추방을 두려워하는 불법체류자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러한 운전자들은 사고의 책임과 처벌을 받지 않기를 원하기 때문에 뺑소니로 도망치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미국의 경우 감시 카메라가 없는 지역이 많고 블랙박스 설치가 미비하기 때문에 뺑소니로 인한 사고 차량을 찾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뺑소니를 당한 피해자인 경우, 운전자를 직접 쫓는 행동은 하지 마시고, 상대 차량의 제조업체, 모델, 색상 및 기타 세부 사항을 기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번호판이 보이면 메모하거나 사진을 빨리 찍고, 경찰을 불러 경찰 리포트를 작성할 수 있어야 합니다. 경찰은 현장을 검토하고 현장에 있을수도 있는 감시 카메라를 찾아 기록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사고 현장을 잘 보시고 사고를 녹화했을 수도 있는 카메라를 찾아 확보해야 합니다. 또한 안전하다면 현장과 차량의 사진을 찍어두시길 권유드립니다.

 

경찰 리포트를 작성하고 사진을 찍으셨다면 우선 병원에 방문하여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이 때 변호사를 고용하여 사고 피해자에게 관대한 (plantiff friendly hospital) 병원에 가셔서 진료받으시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경찰이 상대방 차를 찾을 경우 형사 고발 외에도 의료비, 임금 손실, 통증과 같은 기타 손해에 대해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경찰이 상대 차량을 찾지 못할 경우 UM/UIM (무보험 운전자 보험)을 통해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무보험 운전자 보험에 대한 내용은 아래를 확인해주세요. 

2020/08/07 - [개인상해(Personal Injury)/차량 사고] - 상대방이 보험이 없을 경우, 어떻게 할까요? UM/UIM

 

상대방이 보험이 없을 경우, 어떻게 할까요? UM/UIM

자동차 보험이 없이 운전을 하는 것은 불법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보험을 소지하지 않은 채 운전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상대방의 과실로 사고가 발생했는데 보험이 없거나, 뺑소니 사고

tranlawgrp.tistory.com

해당 보험은 보험 약관을 통해 확인할 수 있지만 텍사스는 UM/UIM 보험을 필수로 가져야하기 때문에 보험을 갖고 있으시다면 해당 보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상대방의 과실로 인해 발생한 사고이기 때문에 해당 보험을 사용할 경우 보험료는 거의 오르지 않으니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미국에서 교통사고를 당하면 언어 장벽 뿐만 아니라 상대 보험사는 물론 내 보험사도 전화로 사고 경위에 대해 묻고 처리해야 할 일들이 너무 많습니다. 특히 개인이 처리할 경우, 보험사는 차량 수리비와 약간의 병원비를 주고 끝내길 원합니다. 특히 병원 치료가 길어지는 것에 대해 부담을 느끼는 개인의 경우 변호사를 통해 병원을 가게 되면 당장 자신이 부담해야할 병원비가 없게 되므로 치료에 최우선을 할 수 있습니다.

 

요즘처럼 어려운 시기에 사고를 당할 경우, 피해자임에도 불구하고 병원에 가는 것 자체에 경제적 부담을 느껴 몇 차례 고민을 하시는 분들을 많이 보았습니다. 특히 변호사를 고용할 경우 비용이 추가적으로 발생하는 것은 아닌가에 대해 색안경을 끼고 보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블로그를 통해 그러한 오해를 풀고자 글을 썼으니 조금이나마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랍니다.

 

2020/07/16 - [개인상해(Personal Injury)/차량 사고] - 변호사를 고용하는 것이 과연 보험을 통해 처리하는 것보다 더 이득일까?

 

변호사를 고용하는 것이 과연 보험을 통해 처리하는 것보다 더 이득일까?

교통 사고가 발생하면 어떻게 하시나요? 미국 사정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대개 혼자 보험처리를 하시는 경우가 많으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가까운 유학생들만 봐도 보험처리를 하거나 심�

tranlawgrp.tistory.com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713-789-5200으로 상담전화를 주세요. 한국인 직원이 친절히 상담을 도와드리겠습니다. 또한 저희는 30년 이상의 경력의 보험사 adjuster 출신의 협상가들이 주도적으로 협상을 진행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고객분들이 만족할 만한 보상금을 받아가고 있습니다. 사고로 인한 부상이 있다면 무료상담을 통해 확인해보세요!